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자가온다㈜-커리치, 자기주도학습 캠프 '해보자고!' 진행

사자가온다/What is 사자가온다?

by 사자가온다 2024. 8. 12. 11:46

본문

이우진

bmw8034@nate.com

입력 2024.08.06 15:36

 

콘텐츠 스타트업 사자가온다㈜(가천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와 교육기업 커리치(대표 정대영)는 지난달 24일 무안 무풍고등학교(교장 이경규)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 캠프 <해보자고!>를 진행하였다고 6일 밝혔다.

관계자는 "사자가온다㈜와 교육기업 커리치가 함께 개발한 본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적절한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과목별 맞춤 학습법과 중요 학습 요소를 알맞게 파악하여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자기주도학습 캠프이다. 본 프로그램은 ▲효과적인 예습‧수업‧복습 요령 ▲코넬노트 작성법 ▲구글캘린더를 활용한 학습플래너 작성법 등 학생이 자신의 학습 상황에 바로 적용해 볼 수 있는 콘텐츠들로 구성되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특히 학생들에게 친숙한 ‘가보자고’ 밈(meme)을 활용한 프로그램명 아래 사자가온다㈜의 주요 게이미피케이션 교구인 ‘스트레스블록’을 활용하여 학생의 일상 및 학습 시 스트레스를 공유하고 해결 방안을 찾는 시간을 가지며 학생들이 더욱 흥미로운 캠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사자가온다㈜와 교육기업 커리치는 공동 연구 개발한 다양한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수행하며 전국 각지의 학생들을 만나오고 있다. 이번 자기주도학습 캠프 <해보자고!>가 진행된 무풍고등학교는 전교생 13명의 소규모 학교. 본 프로그램도 전교생이 함께 한자리에서 참여하였다. 1차시 게이미피케이션 교구 ‘스트레스블록’을 통해 캠프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과목별 자기주도학습법을 탐색하는 한편, 소규모 학습 환경의 특성을 살려 학생들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강사와 소통을 이어가며 캠프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이번 캠프를 진행한 교육기업 커리치 대표 정대영 강사는 "대도시에는 학원도 많고 기회도 많은 반면 산골이나 도서 지역은 상대적으로 그런 게 적죠. 이러한 상황에서 학습 경쟁력을 키우는 방법은 자기주도학습이라 생각합니다. 책상 앞에서 막막했다던 학생들이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알았다는 이야기를 할 때,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의 학생들과 만나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라고 밝혔다.

<해보자고!>는 전국의 중, 고등학교에서 신청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사자가온다㈜-커리치, 자기주도학습 캠프 '해보자고!' 진행

콘텐츠 스타트업 사자가온다㈜(가천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와 교육기업 커리치(대표 정대영)는 지난달 24일 무안 무풍고등학교(교장 이경규)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 캠프 를

www.sisunnews.co.kr

 

▼ 자기주도학습 캠프 <해보자고> ▼

 

배움을 즐거움으로 ★ 퀘스트스쿨

퀘스트스쿨의 자기주도학습 캠프를 안내합니다.

questschoolmall.kr

 

▼ 교육기업 커리치 ▼

 

교육기업 커리치

인사, VIP 고객서비스 등 업계에서 20년 이상 경력을 갖춘 시니어 자문위원단을 구성, 운영함으로써 교육 기획에 있어 전문가의 경험과 노하우를 충분히 담아낼 수 있습니다.

careech.imweb.me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